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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중소/벤처예산 기사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200) 기업의 디지털 무역 경쟁력키워주는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deXter)’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디지털 무역 전주기를 지원한다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deXter)’는 코로나19 이후 급격하게 부상한 디지털 무역 생태계에서 국내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디지털 무역 전주기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국내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모든 기업으로, 지원 불가 기업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국내에 사업자등록이 없는 기업, 휴/폐업 및 ‘관심고객’으로 분류되어 있는 기업은 지원 불가능하다.   자세한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디지털 컨텐츠 제작 부문에서는 바이코리아 상품등록을 위한 이미지 또는 실사 촬영을 지원한다.   디지털 무역 인력 및 기업 양성 부문에서는 ‘글로벌 디지털 마케터즈’를 통해 학생과 기업을 연계하여 디지털마케팅 및 디지털 무역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시 디지털무역상담 부문에서는 인프라 지원 ․ 발굴 또는 매칭된 바이어와 온⋅오프라인 상담을 위한 공간을 지원한다.   디지털 브랜드 개발, 관리 및 마케팅 서비스 부문에서는 지원기업을 대상으로 바이코리아 등록한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여 바이어 구매수요 발굴을 지원한다.   KORTA 사업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KOTRA 사업 신청 페이지 → 사업안내에서 모집 중인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deXter) 및 디지털 무역 인력 양성사업 신청 → 담당부서/지원단에서참가 선정 여부 안내’의 절차를 거친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전국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deXter)에 문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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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벤처예산
    2024-05-25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9)글로벌 B2B e-마켓 플레이스 ’buyKOREA’ 통해 전 세계 바이어와 한국 공급업체 연결해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상품 홍보부터 국제배송까지 모든 거래프로세스 지원한다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디지털 마케팅(buyKOREA)’은 전 세계 바이어와 한국공급업체를 연결해 주는 글로벌 B2B e-마켓 플레이스다. buyKOREA는 한국 상품 해외 홍보, 해외 바이어의 구매정보 검색 등록 및 검색, 거래대금 온라인 결제, 국제배송(EMS,DHL) 등 거래프로세스를 모두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국내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이다.   지원 내용은 ‘수출상품 등록, 바잉오퍼 조회, 인콰이어리 발송/수신, 수출대금 결제, 수출상품 발송, 비즈니스 행사, 온라인 전시관으로 구분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수출상품등록 부문에선 수출상품 등록 가능, 유튜브(YouTube)에 등록된 상품 동영상을 바이코리아에 등록 가능하다.   바잉오퍼 조회 부문에서는 KOTRA 및 해외 바이어가 등록한 구매 오퍼를 검색할 수 있다.   인콰이어리 발송/수신 부문에서는 바잉오퍼를 검색한 후 연락을 희망하는 바이어에게 인콰이어리를 발송할 수 있고, 자사 상품을 검색한 바이어로부터 인콰이어리를 수신할 수 있다.   수출대금 결제 부문에서는 buyKOREA에서 온라인 수출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데, PG(Payment Gateway)사와 별도로 계약이 필요하다. 예시로는 VISA, Mastercard, JCB, UnionPay, Alipay, WechatPay, Paypal 등이 있다.   수출상품 발송 부문에서는 EMS, DHL 배송접수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별도 계약이 필요하다.   비즈니스 행사 부문에서는 KOTRA의 오프라인 사업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전시관 부문에서는 KOTRA 오프라인 사업과 연계하여 비즈니스 매칭 등을 위한 온라인 전시관 또한 운영한다.     KOTRA 기업회원가입 후, 바이코리아에 로그인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KOTRA 바이코리아팀에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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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벤처예산
    2024-05-23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8)해외 바이어와 1:1 상담 기회 제공하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서울푸드 유튜브 캡쳐]   4일간 국내 식품업계의 해외 수출 지원하는 KORTA 대표 전시회 열려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은 1983년 최초 개최 이래 40년간 지속된 국내 최대 규모 식품 산업 전시회이자 국내식품업계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KOTRA 대표 전시회다. 전시회 품목으로는 식품, 식품 관련 기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회는 6월 11일 화요일부터 14일 금요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KINTEX 1~5홀, 7~8홀에서 진행된다. 금요일을 제외하고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금요일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한다.   식품관련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하며,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라이브 커머스 판매대전, SEOUL FOOD AWARDS, 국내 유통 바이어 상담회,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가 있다.   라이브 커머스 판매대전의 지원 내용, 일정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1:1 전담 쇼호스트를 배정하여 예선/본선을 걸쳐 제품 판매를 지원하며, 이를 통한 참여기업의 판로개척 및 매출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6월 13일(목), 14일(금)으로 이틀 간 진행되며, 참가비는 50만원이다.   SEOUL FOOD AWARDS의 지원 내용과 참가 부문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우수상품 선정을 통한 최근 식품 트렌드 공유 및 별도 홍보관 설치 후 선정제품 전시를 통해 참가업체의 홍보를 지원한다. 참가 부문으로는 힐링, 이노베이션, 기호식품, 푸드테크가 있다.   국내 유통 바이어 상담회의 지원 내용과 일정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국내 주요 바이어 초청을 통한 1:1 상담 매칭을 지원하며, 11일(화)부터 14일(금)까지 전시장 내 유통바이어 상담장에서 진행된다.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의 지원 내용과 일정, 진행 방식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전 세계 바이어(약 250개사)와의 1:1 오프라인 수출 상담이 가능하며, 11일(화)부터 12일(수)까지 이틀간 전시장 내 참가업체 부스에서 진행된다. 해외 바이어 희망 부스 방문을 통해 상담이 진행되며, 바이어 전담 통역을 동행할 예정이다.     신청기간 내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문의 사항이 있을 시엔 KORTA 전략전시팀과 KINTEX 소비재유통팀에 문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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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벤처예산
    2024-05-21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7)국제 유명 전시회 몇 신흥 유망 전시회 참가 도와주는 ‘해외전시회 단체참가 지원사업’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연간 130여 회에 걸쳐 국내 수출업체의 전시회 참가 지원해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해외전시회 단체참가 지원사업’은 KOTRA와 유관단체가 연간 130여 회에 걸쳐 국제 유명 전시회 및 신흥 유망 전시회에 공동으로 한국관을 구성해 국내 수출업체의 전시회 참가를 도와주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국내 사업자 등록증을 소지한 중소·중견기업이다.   위 사업의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참가비는 직접경비(부스 임차료, 전시디자인설치비)의 70% 국고지원이 이루어진다. 온·오프라인 모두 동일하게 70% 국고지원 이루어진다.   운송비는 1부스당 1CBM 한도 해상 편도운송비 100% 지원한다.   행정서비스로는 한국관 주관 운송사·여행사·장치사 선정, 전시장 출입증, 주최측 디렉토리 신청 등을 지원한다.   해외마케팅 부문으로는 한국관 디렉토리 제작, 잠재 바이어 리스트 제공, 현장사무국 운영, 사후관리, 샘플 발송비 지원이 이루어진다.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선정 평가 시에는 수출실적, 기업경쟁력, 일자리창출, 전시적합성, 정책우대 가점에 따라 본사, 무역관, 공동수행기관이 평가한다.   정책 우대 가점 사항으로는 신규수출기업화 또는 내수기업, 전문무역상사, 5대 소비재, 사회적 경제기업, 유턴기업, 뿌리전문기업 등이 있다. 글로벌 전시 플랫폼에서 공지사항에서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사업자 등록증과 정책우대 가점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처리 절차로는 ‘참가기업 모집 및 선정 → 한국관 주관 운송사, 여행사, 장치사 협의 → 사전 마케팅 지원(한국관 디렉토리 제작 지원, 잠재 바이어 리스트 제공) → 전시회 참가 → 사후관리’의 절차를 따른다.   지원 규모는 전시회 별로 상이하며, 정시회별 업체 모집규모는 글로벌 전시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해외전시팀에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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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벤처예산
    2024-05-09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6)‘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해외 전문전시회 개별 참가 기업에 부스임차비, 장치비 등 지원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부스임차비, 장치비, 운송비, 마케팅비 일부 지원해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은 해외에서 개최되는 전문전시회에 개별(독자)적으로 참가 시, KOTRA가 부스임차비, 장치비, 편도 전시물품 운송비, 주최사 제공 마케팅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해외에서 개최되는 전문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이다.   민간 협단체를 통해 전시회 신청 및 참가 시, 필수 구비서류 제출의 경우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위 사업의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선정기업 당 사후정산 방식으로 연간 최대 1회, 500만원 한도 내 실비지원이 이루어진다.   지원 항목으로는 부스임차비, 장치/집기비, 편도 전시물품 운송비(1CBM / 9sqm, 수출통관 기준), 주최사 제공 마케팅비 등이 있다.   신청・접수 관련 세부사항은 다음과 같다.   행정서비스로는 한국관 주관 운송사·여행사·장치사 선정, 전시장 출입증, 주최측 디렉토리 신청 등을 지원한다.   해외마케팅 부문으로는 한국관 디렉토리 제작, 잠재 바이어 리스트 제공, 현장사무국 운영, 사후관리, 샘플 발송비 지원이 이루어진다.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선정 평가 시엔 수출실적, 진출지역 유망성, 기업경쟁력, 전시참가 기대성과, 수혜실적, 정책호응도, 정부정책 우대 기타 가산점 평가가 이루어진다.   신청방법은 글로벌 전시 플랫폼의 모집공고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로는 신청각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통장 사본, 정책우대 가점 서류가 있다.   진행절차는 ‘글로벌 전시 플랫폼의 모집공고를 통해 온라인 신청 → 서류심사 → 선정업체 발표 → 전시회 개별참가 → 지원금 신청 → 증빙서류 검토 → 지원금 교부’를 따른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KORTA 해외전시팀, 한국전시산업진흥회에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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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벤처예산
    2024-05-07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5)시장진출 어려운 지역에서 개최되는 단독 해외 전시회인 ‘한국우수상품전’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한다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한국우수상품전’은 신흥 유망시장, 전략시장 등 국내기업의 시장진출이 어려운 지역에서 개최되는 단독 해외 전시회다.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외 한류 행사, 사회 공헌 활동(CSR) 등의 연계행사를 개최함으로써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한다.   현장에서 원활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희망 바이어 수요조사를 시작으로, 개최일 전까지 2~3차에 걸쳐 참가기업에 바이어 정보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국내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이다.   지원 대상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선정 평가 시에는 전시 품목의 현지 시장성, 전시회 참가 후 수출 기대성과, 최근 3개년 개최지역 사업 참가실적, 고용창출우수기업 여부를 평가하게 된다.   위 사업의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지원 내용으로는 온라인 전시관 구축 및 화상상담회, 기본부스 1부스, 전시품 운송(해상단체편도운송, 1CBM 한도), 단체항공 및 숙박 주선(항공임 및 숙박비는 출장자 부담), 바이어 상담주선 및 현지 체류기간 동안 단체이동 차량 지원이 이루어진다.   참가비는 1부스 당 50만 원 내외(잠정)이고, 오프라인으로 추진된다.   신청・접수는 글로벌전시포털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하면 된다.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위 사업 신청 시에는 신청서(인터넷 신청시 입력), 참가각서(인터넷 신청시 동의), 전시품목 상세서(제품 설명 인터넷 기재, 제품 브로슈어 파일 첨부), 사업자 등록증(인터넷 신청시 파일로 첨부)를 제출해야 한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전략전시팀에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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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벤처예산
    2024-05-05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4)‘무역사절단’ 사업,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세일즈단 구성해 국내 업체의 수출 지원해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KORTA 해외무역관에서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 지원해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무역사절단’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KOTRA가 지자체, 유관기관과 세일즈단을 구성하고 해외로 파견하여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KOTRA 해외무역관에서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을 지원함으로써 국내업체의 수출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내수・수출초보기업, 벤처기업 등 해외시장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다. 지원 대상 선정을 위한 평가, 심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신청업체 품목에 대한 해외무역관의 상담가능성 평가와 파견기관의 자체 평가 기준에 따른 심사가 이루어진다.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위 사업은 신청 품목에 대한 목표시장별 시장조사 보고서 작성・제공, 목표시장 적격 바이어와 1:1 온‧오프라인 상담회 개최, e-카탈로그 제작, 온라인 플랫폼 입점 지원, 오프라인 판촉전 연계, 긴급지사화 등 사절단 파견 전‧후 단계 지원 서비스 연계, KOTRA 브랜드를 활용한 홍보활동 기회 제공, 수출상담 사후 A/S 지원 등의 지원이 이루어진다.   위 사업의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선정의 경우 ‘사업공고 – 신청・접수 – 상담가능성 조사 – 참가기업 확정’의 절차를 따른다.   무역사절단 파견의 경우 ‘사절단 파견 – 상담 주선 – 바이어 1:1 상담’의 절차를 따른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수출기업화팀이나 KORTA 홈페이지에 문의할 수 있다.    
    • 일자리예산분석
    • 중소/벤처예산
    2024-05-02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3)한국 상품 수입 희망하는 바이어 초청해 수출 상담 기회 제공하는 ‘수출상담회’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해외출장 가지 않고도 바이어와 상담할 수 있어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개최하는 ‘수출상담회’는 한국 상품 수입을 희망하는 구매단 또는 개별 바이어를 초청하여 국내 업체와의 수출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복잡한 시장조사와 바이어 발굴에 들어가는 노력과 비용을 절감하고 해외출장을 가지 않고도 바이어와 상담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이다.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선정 기준은 방한 유치를 희망하는 해외바이어와 취급 품목이 일치하며, 바이어가 상담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이다.   참가비는 무료고, 사업비는 KOTRA 및 주최기관(지자체, 유관기관)이 지원한다.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수출상담회’ 지원 내용은 선정 품목에 대한 홍보 활동 추진, 방한 바이어와 1:1 온라인/오프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수출상담 사후 A/S지원이 있다.   진행절차는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처리절차로는 ‘KOTRA 홈페이지에서 연간계획 확인 → 주최기관(KOTRA, 지자체, 유관기관에 사업신청 → KOTRA 해외무역관을 통해 해당 품목 바이어의 방한 유치 → 주최기관을 통해 방한 확정 바이어와 1:1 상담주선 추진 → 주최기관 및 KOTRA 해외무역관을 통해 수출 상담 후속 지원’를 따른다. 2024년 수출상담회 일정은 KORTA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며,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고객안내센터에 전화한 후 1번을 선택하면 된다.    
    • 일자리예산분석
    • 중소/벤처예산
    2024-04-30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2)진단 결과를 해외진출 전략 수립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역량 진단(GCL Test)’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KORTA 기업회원이면 무료로 이용 가능해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역량 진단(GCL Test)’은 Global Competence Level Test의 약자로, 기업의 수출 및 해외마케팅 부분별 세부 역량을 진단하고 역량별 수출 지원 사업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GCL Test를 진행한 후, 진단 결과를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수립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KOTRA 기업회원으로, 이용료는 무료다.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기업의 수출역량 성장단계 확인 및 세부역량별 강약점 분석과 진단 결과에 따른 맞춤형 지원사업 등 컨설팅 제공이 지원 내용이다. 컨설팅의 경우 유선, 이메일, 내방, 기업방문 중 선택할 수 있다.   참고사항으로, 역량 대분류는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역량은 크게 5가지로, 전략 및 리더십 역량, 기술 역량, 상품 경쟁력, 마케팅 역량,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으로 분류된다.   전략 및 리더십 역량은 리더의 수출 의지, 수출을 위한 지속적 투자 수준, 수출 자금 여건, 경영진의 글로벌 리더십을, 기술 역량은 R&D 투자/집중도/인력 규모, R&D 중 현지화 제품/서비스 투자 비중, 국내외 지식재산권/해외 인증 확보 수준을, 상품 경쟁력은 품질 우위 수준, 가격 경쟁력 수준, 제품/브랜드 인지도를 말한다. 마케팅 역량은 해외 마케팅 전담 인력 규모, 마케팅 전담 인력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해외 전시회 참여 빈도, 글로벌 고객 접촉 빈도, 해외 시장 모니터링 수준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은 해외 고객사 보유 수준/평균 거래 유지 기간, 해외 거점/유통 채널 확보 및 활용 수준, AS 네트워크 수준, 해외 고객 CRM 채널로 평가된다.   신청시기 및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연중 상시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KOTRA 사업신청 홈페이지 접속 – 상단 메뉴 중 ‘맞춤형 서비스’ 클릭 – 글로벌역량진단(GCL TEST) 클릭 – 로그인 후 설문 진행‘의 절차를 거쳐 신청하면 된다.   진행 절차는 ’KORTA 홈페이지에서 글로벌역량진단(GCL) 신청 – 설문 작성- 성장단계 및 영역별 점수 확인‘의 절차를 따른다. 이후 선택할 수 있는 사항으로는 ’유사컨설팅(KORTA 수출 전문위원) - 이동 KORTA(방문 컨설팅)‘이 과 ’KORTA 사업참여‘가 있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KORTA 해외진출상담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 일자리예산분석
    • 중소/벤처예산
    2024-04-28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1)해외무역에 대한 정보 제공하는 무료 현장 컨설팅 ’이동 KORTA’, 유료 서비스 ‘해외시장조사’ 사업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중소기업의 수출 전반에 대한 문의와 타깃 시장 정보 조사 가능해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이동 KOTRA’와 ‘해외시장조사’사업은 해외무역에 대한 정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먼저, ‘이동 KORTA’는 중소기업의 수출 전반에 대한 문의 및 수출 진행 중 겪는 애로 사항을 방문해 무료로 상담해주는,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이다.   지원 대상은 수출관련 상담이 필요한 전국의 중소기업이며 이용료는 무료다.   이동 KORTA에서 지원하는 상담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KOTRA 및 수출유관기관 지원사업 안내, 타겟 수출시장 추천 및 현지시장 정보 안내, 무역실무 관련 상담(계약서 및 신용장 검토, 통관절차 안내 등), TriBIG(빅데이터 플랫폼) 잠재 바이어 추천, 코로나19 대응 바이어 방한 대행 지원에 대한 내용을 상담받을 수 있다.   진행 절차는 ‘GCL TEST – 사업 신청, 접수 – 방문 컨설팅 – 마케팅 연계’를 따른다. KORTA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다음으로, ‘해외시장조사’ 사업은 해외시장조사는 KOTRA 해외무역관을 통해 해외 잠재 바이어 파트너 발굴, 시장 동향, 원부자재 공급선 조사 등 타깃 시장에 대한 정보를 조사하여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국내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위 사업에서는 수출, 투자진출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을 진행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사업파트너 연결 지원’ 유형은 신청 고객의 제품에 관심을 보인 해외 수입업체를 조사하고, 발굴 해외 수입업체와의 거래 교신지원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항목별 시장조사’ 유형은 수요동향, 수입동향/수입관세율, 경쟁동향, 수출동향, 소매가격동향/유통구조, 품질인증제도, 생산동향 등의 조사를 지원한다.   ‘원부자재 공급선 조사’ 유형은 조사 신청 기업의 수출을 위한 완제품 가공 및 제조에 필요한 원부자재 공급업체 발굴 서비스를 지원한다.   ‘해외 수입업체 연락처 확인‘ 유형은 기업 존재 여부와 대표 연락처를 확인한다. 기업 신용도 및 구매담당자 연락처는 제공되지 않는다.   ’거래선 관심도 조사‘ 유형은 국내업체가 보유한 바이어의 관심 유무를 제공한다.   ’맞춤형 해외 시장조사‘ 유형은 KOTRA 해외무역관에서 섭외한 현지 전문가(또는 전담인력)를 활용해 고객 요구에 맞게 수행하는 맞춤형 유료 심층조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가비는 표를 참고할 수 있다.   지원 절차는 ’① KOTRA 사업신청 홈페이지(kotra.or.kr/biz) → ② 상단 메뉴 중 ‘맞춤형 서비스’ → ③ ‘해외시장조사’ 클릭 → ④ 상단 항목 중 ‘신청하기’ → ⑤ 사전 유선상담(본사) → ⑥ 해외무역관조사 가능 여부 검토(약 9일) → ⑦ 조사 시작(3주) → ⑧ 결과보고서 송부(본사) → ⑨ 보고서 확인 및 A/S 신청‘에 따라 진행된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해외진출상담센터로 전화 문의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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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벤처예산
    2024-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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