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행일 2024-07-14(일)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210)‘글로벌 기업 네트워크 활용 「Step up to Export」 마케팅 진행사업’, 글로벌 유통 체인 전문무역상사 통해 해외 프로모션 사업 개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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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4.07.10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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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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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프리픽]

 

해외네트워크 활용해 유력시장 진출 도모한다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글로벌 기업 네트워크 활용 Step up to Export마케팅 진행사업은 대기업ㆍ재외동포기업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한 유력시장 진출사업을 추진한다.

 

글로벌 유통 체인 전문무역상사를 활용해 현지 MD 초청 상담회 및 해외 프로모션 사업을 개최하는 사업으로, 글로벌 유통체인 전문무역상사엔 롯데마트, GS리테일, NH농협무역, H마트, 포스코인터내셔널 등이 있다.

 

지원 대상은 국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이다.

 

위 사업의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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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한수연 기자]

 

대기업 전무무역상사 및 대기업 전문무역상사의 해외파트너사와 수출 상담회, 우수 제조기업 대상 온·오프라인 해외 현지 판촉전 지원이 이루어진다.

 

참가비는 무료로, 매칭 후 참가기업을 선정한다.

 

신청접수는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전문무역상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개별 사업계획에 따라 온라인 및 이메일 접수를 병행할 수도 있다. 전문무역상사-제조기업 매칭 상담회는 연중 상시 개최하며, 상담회별 모집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위 사업의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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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한수연 기자]

 

사업계획 공고 참가업체 모집 서류심사 1차 상담회 2차 상담회 참가업체 선정 2차 상담회 해외판촉전 참가기업 선정 제품 대행 수출 현지 판촉전의 절차를 거친다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한국무역협회 트레이드콜센터,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전문무역상사 홈페이지에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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