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203)글로벌 e-marketplace ‘tradeKorea’, 국내 수출 중소기업에 거래알선 서비스 제공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해외 바이어 매칭부터 영문 홈페이지 제작까지 다양한 혜택 있어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tradeKorea(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사이트)’는 국내 수출 중소기업의 온라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비즈니스 매칭 등의 거래알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효율적인 해외 마케팅과 무역거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글로벌 B2B e-marketplace다.
지원 대상은 tradeKorea 홈페이지에 가입한 국내 기업회원이다.
지원 내용은 ‘해외바이어 발굴 서비스’와 ‘tradeKorea 마켓 입점 혜택’으로 나뉘는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해외바이어 발굴 서비스’ 부문에는 바이어DB 타겟마케팅, 해외비즈니스 매칭서비스, 글로벌 유망바이어 거래알선, 해외바이어 구매오퍼가 있다.
바이어DB 타겟마케 부문에서는 무역협회가 보유한 220만개 바이어DB를 활용하여 직접 희망국가 및 품목의 바이어 검색 후 거래제안서(C/L)를 발송한다.
해외비즈니스 매칭서비스는 주력시장 맞춤형 바이어 발굴을 지원한다. (미국,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유망바이어 거래알선에서는 유망바이어와 국내업체 간 온라인 상시 거래알선을 제공한다.
해외바이어 구매오퍼 부문에서는 실시간으로 바이어 인콰이어리 정보를 제공한다.
tradeKorea 마켓 입점 혜택은 다음과 같다.

tradeKorea 도메인을 활용한 영문 홈페이지 셀러스토어를 무료 제작해 주며, 화상상담툴 제공, 소액결제 지원, 송금 수수료 할인 등 편의 및 제휴서비스를 지원한다.
심사 시엔 제품/기술의 시장성 및 해외 진출 가능성과 시제품 출시 여부 및 대량 양산 가능성을 주요 평가 내용으로 한다.
신청・접수는 tradeKorea 홈페이지에 무료 회원가입 후 각종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에는 플랫폼마케팅실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