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지원정책](300) 마케팅 교육받고 글로벌 파견까지, ‘인천스타트업파크 청년 스타트업 네트워킹’
이 기사는 정부가 청년층을 위해 실시하는 ‘취업 및 창업 지원’, ‘생활 및 복지’, ‘주거 및 금융’ 제도에 대해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마케팅 전문 교육 받고 글로벌 전시 참여 기회까지, '청년 스타트업 네트워킹'
[굿잡뉴스=김지선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에서 글로벌 전시회 참가기업과 청년 매칭을 통해 국내외 판로개척 및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는 「청년 스타트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 모집에 나선다.
청년 스타트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청년 공동 프로그램 수행을 통한 인재 확보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도 증대 및 취·창업 연계를 목적으로 한다.
■ 교육 우수 수료자에게는 글로벌 전시 참가 기업과 매칭 지원
프로그램은 전문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 후 우수 청년에게 기업 참가 글로벌 전시회(CES2025 등)에 파견을 지원한다. 운영 기간은 ‘24.6 ~ ‘25.1. 이다. 참가자 전원은 글로벌 마케팅, SNS 플랫폼 활용, 글로벌 비즈니스 등에 대해 교육받으며, 특강과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활동에 참여한 청년 중 참여 성실도, 적극성, 어학 역량 등을 종합 검토하여 최종 10명을 선발한다. 이들은 글로벌 전시 참가 기업 10개 사와 인터뷰 후 기업과 매칭된다. 이들에게는 매칭된 기업 홍보 온오프라인 홍보, 기타 행정지원 등 100만 원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글로벌 전시회(행사)에 참가할 시 항공 및 숙박비를 500만 원 이내 실비로 지원한다.
■ 마케팅 분야 역량 쌓고 싶은 인천의 미취업 청년에게 지원돼···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 소재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이거나 인천으로 주소지가 등록된 청년이면서 미취업 청년에게 지원된다. 청년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하에 해당한다.
선발은 글로벌 마케팅 및 비즈니스 교육 참가 의지,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도를 기준으로 한다.
■ 이메일로 서류 제출해 지원 완료할 수 있어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6월 5일(수) 16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기한 내에 이메일로 ‘제출 완료’되어야 서류 접수가 진행되니 유의해야 한다.
이메일에는 제출 서류를 탑재하면 된다. 모든 서류는 압축하여 한 개의 파일로 첨부해야 한다. 제출 서류에는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동의서, 초상권 동의서, 주민등록등본, 재학증명서(해당자)가 있다. 이때 관련 서식은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 지원사업’ 페이지의 청년 스타트업 네트워킹 청년 모집 공고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편 심순옥 스마트시티과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 소재 스타트업과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청년 인재 매칭을 도와,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며 “인천 지역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동일 기관의 벤처성장센터로 유선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