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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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200) 기업의 디지털 무역 경쟁력키워주는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deXter)’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디지털 무역 전주기를 지원한다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deXter)’는 코로나19 이후 급격하게 부상한 디지털 무역 생태계에서 국내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디지털 무역 전주기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국내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모든 기업으로, 지원 불가 기업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국내에 사업자등록이 없는 기업, 휴/폐업 및 ‘관심고객’으로 분류되어 있는 기업은 지원 불가능하다.   자세한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디지털 컨텐츠 제작 부문에서는 바이코리아 상품등록을 위한 이미지 또는 실사 촬영을 지원한다.   디지털 무역 인력 및 기업 양성 부문에서는 ‘글로벌 디지털 마케터즈’를 통해 학생과 기업을 연계하여 디지털마케팅 및 디지털 무역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시 디지털무역상담 부문에서는 인프라 지원 ․ 발굴 또는 매칭된 바이어와 온⋅오프라인 상담을 위한 공간을 지원한다.   디지털 브랜드 개발, 관리 및 마케팅 서비스 부문에서는 지원기업을 대상으로 바이코리아 등록한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여 바이어 구매수요 발굴을 지원한다.   KORTA 사업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KOTRA 사업 신청 페이지 → 사업안내에서 모집 중인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deXter) 및 디지털 무역 인력 양성사업 신청 → 담당부서/지원단에서참가 선정 여부 안내’의 절차를 거친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전국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deXter)에 문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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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벤처예산
    2024-05-25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9)글로벌 B2B e-마켓 플레이스 ’buyKOREA’ 통해 전 세계 바이어와 한국 공급업체 연결해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상품 홍보부터 국제배송까지 모든 거래프로세스 지원한다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디지털 마케팅(buyKOREA)’은 전 세계 바이어와 한국공급업체를 연결해 주는 글로벌 B2B e-마켓 플레이스다. buyKOREA는 한국 상품 해외 홍보, 해외 바이어의 구매정보 검색 등록 및 검색, 거래대금 온라인 결제, 국제배송(EMS,DHL) 등 거래프로세스를 모두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국내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이다.   지원 내용은 ‘수출상품 등록, 바잉오퍼 조회, 인콰이어리 발송/수신, 수출대금 결제, 수출상품 발송, 비즈니스 행사, 온라인 전시관으로 구분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수출상품등록 부문에선 수출상품 등록 가능, 유튜브(YouTube)에 등록된 상품 동영상을 바이코리아에 등록 가능하다.   바잉오퍼 조회 부문에서는 KOTRA 및 해외 바이어가 등록한 구매 오퍼를 검색할 수 있다.   인콰이어리 발송/수신 부문에서는 바잉오퍼를 검색한 후 연락을 희망하는 바이어에게 인콰이어리를 발송할 수 있고, 자사 상품을 검색한 바이어로부터 인콰이어리를 수신할 수 있다.   수출대금 결제 부문에서는 buyKOREA에서 온라인 수출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데, PG(Payment Gateway)사와 별도로 계약이 필요하다. 예시로는 VISA, Mastercard, JCB, UnionPay, Alipay, WechatPay, Paypal 등이 있다.   수출상품 발송 부문에서는 EMS, DHL 배송접수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별도 계약이 필요하다.   비즈니스 행사 부문에서는 KOTRA의 오프라인 사업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전시관 부문에서는 KOTRA 오프라인 사업과 연계하여 비즈니스 매칭 등을 위한 온라인 전시관 또한 운영한다.     KOTRA 기업회원가입 후, 바이코리아에 로그인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KOTRA 바이코리아팀에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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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벤처예산
    2024-05-23
  • [청년지원정책](300) 마케팅 교육받고 글로벌 파견까지, ‘인천스타트업파크 청년 스타트업 네트워킹’
     이 기사는 정부가 청년층을 위해 실시하는 ‘취업 및 창업 지원’, ‘생활 및 복지’, ‘주거 및 금융’ 제도에 대해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출처=인천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마케팅 전문 교육 받고 글로벌 전시 참여 기회까지, '청년 스타트업 네트워킹'   [굿잡뉴스=김지선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에서 글로벌 전시회 참가기업과 청년 매칭을 통해 국내외 판로개척 및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는 「청년 스타트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 모집에 나선다. 청년 스타트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청년 공동 프로그램 수행을 통한 인재 확보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도 증대 및 취·창업 연계를 목적으로 한다. ■ 교육 우수 수료자에게는 글로벌 전시 참가 기업과 매칭 지원 프로그램은 전문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 후 우수 청년에게 기업 참가 글로벌 전시회(CES2025 등)에 파견을 지원한다. 운영 기간은 ‘24.6 ~ ‘25.1. 이다. 참가자 전원은 글로벌 마케팅, SNS 플랫폼 활용, 글로벌 비즈니스 등에 대해 교육받으며, 특강과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활동에 참여한 청년 중 참여 성실도, 적극성, 어학 역량 등을 종합 검토하여 최종 10명을 선발한다. 이들은 글로벌 전시 참가 기업 10개 사와 인터뷰 후 기업과 매칭된다. 이들에게는 매칭된 기업 홍보 온오프라인 홍보, 기타 행정지원 등 100만 원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글로벌 전시회(행사)에 참가할 시 항공 및 숙박비를 500만 원 이내 실비로 지원한다. [출처=인천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도표=김지선 기자]   ■ 마케팅 분야 역량 쌓고 싶은 인천의 미취업 청년에게 지원돼···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 소재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이거나 인천으로 주소지가 등록된 청년이면서 미취업 청년에게 지원된다. 청년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하에 해당한다. 선발은 글로벌 마케팅 및 비즈니스 교육 참가 의지,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도를 기준으로 한다. [출처=인천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도표=김지선 기자]   ■ 이메일로 서류 제출해 지원 완료할 수 있어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6월 5일(수) 16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기한 내에 이메일로 ‘제출 완료’되어야 서류 접수가 진행되니 유의해야 한다. 이메일에는 제출 서류를 탑재하면 된다. 모든 서류는 압축하여 한 개의 파일로 첨부해야 한다. 제출 서류에는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동의서, 초상권 동의서, 주민등록등본, 재학증명서(해당자)가 있다. 이때 관련 서식은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 지원사업’ 페이지의 청년 스타트업 네트워킹 청년 모집 공고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출처=인천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도표=김지선 기자]   한편 심순옥 스마트시티과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 소재 스타트업과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청년 인재 매칭을 도와,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며 “인천 지역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동일 기관의 벤처성장센터로 유선 문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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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년예산
    2024-05-22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8)해외 바이어와 1:1 상담 기회 제공하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서울푸드 유튜브 캡쳐]   4일간 국내 식품업계의 해외 수출 지원하는 KORTA 대표 전시회 열려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은 1983년 최초 개최 이래 40년간 지속된 국내 최대 규모 식품 산업 전시회이자 국내식품업계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KOTRA 대표 전시회다. 전시회 품목으로는 식품, 식품 관련 기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회는 6월 11일 화요일부터 14일 금요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KINTEX 1~5홀, 7~8홀에서 진행된다. 금요일을 제외하고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금요일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한다.   식품관련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하며,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라이브 커머스 판매대전, SEOUL FOOD AWARDS, 국내 유통 바이어 상담회,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가 있다.   라이브 커머스 판매대전의 지원 내용, 일정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1:1 전담 쇼호스트를 배정하여 예선/본선을 걸쳐 제품 판매를 지원하며, 이를 통한 참여기업의 판로개척 및 매출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6월 13일(목), 14일(금)으로 이틀 간 진행되며, 참가비는 50만원이다.   SEOUL FOOD AWARDS의 지원 내용과 참가 부문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우수상품 선정을 통한 최근 식품 트렌드 공유 및 별도 홍보관 설치 후 선정제품 전시를 통해 참가업체의 홍보를 지원한다. 참가 부문으로는 힐링, 이노베이션, 기호식품, 푸드테크가 있다.   국내 유통 바이어 상담회의 지원 내용과 일정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국내 주요 바이어 초청을 통한 1:1 상담 매칭을 지원하며, 11일(화)부터 14일(금)까지 전시장 내 유통바이어 상담장에서 진행된다.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의 지원 내용과 일정, 진행 방식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전 세계 바이어(약 250개사)와의 1:1 오프라인 수출 상담이 가능하며, 11일(화)부터 12일(수)까지 이틀간 전시장 내 참가업체 부스에서 진행된다. 해외 바이어 희망 부스 방문을 통해 상담이 진행되며, 바이어 전담 통역을 동행할 예정이다.     신청기간 내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문의 사항이 있을 시엔 KORTA 전략전시팀과 KINTEX 소비재유통팀에 문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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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벤처예산
    2024-05-21
  • [청년지원정책](299) ‘경기청년 해외 취·창업 기회 확충’ 사업, 해외 기업에서의 진로탐색 기회
     이 기사는 정부가 청년층을 위해 실시하는 ‘취업 및 창업 지원’, ‘생활 및 복지’, ‘주거 및 금융’ 제도에 대해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출처=경기도청 홈페이지] 보다 많은 경기 청년이 해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경기청년 해외 취․창업 기회 확충 사업’    [굿잡뉴스=김지선 기자] 경기도내 무역과 해외 취․창업에 관심이 큰 청년을 대상으로 실무경험, 기업인 멘토링 등 해외기업 현장체험을 통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는 ‘경기청년 해외 취․창업 기회 확충’ 사업이 이번달부터 참여자 모집에 나선다. 특히 올해 모집에서는 모집 인원과 체험 지역을 늘려 보다 많은 청년에게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청년 해외 취·창업 기회 확충’ 사업은 4주간 해외에서 간접적으로 해외 기업체험 및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별 특성에 맞게 현지 실무언어·멘토링·직무교육, 현지 국내기업 무역마케팅 실습, 해외전시회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다만 이는 인턴쉽 프로그램과 같이 직접적으로 기업에 취업 또는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 아니다. 체험 운영 지역에는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우즈베키스탄, 오스트리아, 호주, 태국, 대만, 인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가 있다. 이는 지난해 7개국 9개 도시에서 미국, 유럽, 호주 등 청년의 해외취업 관심이 높은 국가가 추가된 것이다. 각 지역마다 체험 일정과 선발 인원이 상이하다. 사업에 선발될 경우 프로그램 운영비용, 숙박비, 식비, 항공비, 여행자보험, 비자발급비(필요지역) 등이 모두 지원된다.  [출처=경기도청 홈페이지 /도표=김지선 기자]   ■ 해외 경험 쌓고 싶은 경기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어 이 사업은 공고일 현재 경기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19세~39세의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발대식, 수료식, 사전교육 등 프로그램 전 일정에 참여 가능하여야 하며, 2023년 경기청년 해외 취‧창업 기회 확충사업 기 참여자(중도 포기자 포함) 및 취업자는 신청할 수 없다. 2024년도에는 상반기 100명, 하반기 100명을 모집해 총 2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출처=경기도청 홈페이지 /도표=김지선 기자]   ■ 모집 일정 및 지원 방법 (제출 서류) 2024년도의 모집기간은 2024. 5. 13.(월) ~ 6. 3.(월) 18:00까지 이다. 지원을 원하는 청년은 잡아바 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할 때 제출 서류를 파일 첨부해야 하며, 공고일 이후 발급된 서류만 인정된다. 제출 서류는 참가신청서(온라인양식), 자기개발계획서(온라인양식), 동의서,  주민등록등본, 질병ㆍ병력 및 결격사유 부존재 확인서, 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및 제공 동의서, 최종학력증명서/졸업증명서/재학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어학성적증명서(TOEIC, JPT 등, 성적 소지자만 제출) 등이 있다.  이때 해당자만 제출하는 우대 서류에는 출입국사실증명원(해외여행ㆍ연수 경험이 없는 청년), 보호종료확인증(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다문화가정을 알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다문화가정 청년), 휴폐업사실증명원(창업 이후 휴‧폐업 이력이 있는 청년) 등이 있다. [출처=경기도청 홈페이지 /도표=김지선 기자]   선발은 자기개발계획서 내용, 언어능력, 열정, 도전정신 등 발전가능성 등을 고려할 예정이며, 서류심사, 인적성검사, 면접심사 총 세 단계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자가 결정된다. 한편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지난해 큰 호응을 얻어 더 많은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인원과 국가를 더욱 확대했다”며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도전과 열정을 가진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출마케팅팀으로 유선문의할 수 있다.     Copy Transl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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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년예산
    2024-05-16
  • [청년지원정책](298) 광양 청년에게 마련된 관내 대기업 취업 기회,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이 기사는 정부가 청년층을 위해 실시하는 ‘취업 및 창업 지원’, ‘생활 및 복지’, ‘주거 및 금융’ 제도에 대해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출처= 광양만권HRD센터 홈페이지] 관내 우수 청년이 타지역으로 일자리를 찾아 떠나지 않도록,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굿잡뉴스=김지선 기자] 광양시의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의 5기 교육생을 모집이 시작되었다.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는 지역 청년들의 관내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9년 광양시와 포스코그룹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5년째 추진해 오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우수한 교육 커리큘럼과 높은 취업률로 매년 구직 청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더 많은 청년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단기 과정을 거친 후 최종 장기과정 교육생을 선발하기에 나서 보다 많은 청년이 교육을 경험해 볼 수 있을 예정이다. ■ 전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80일 간의 교육 프로그램 교육은 단기과정과 장기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단기 과정은 1차 선발자 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취업역량 과정이다. 1일 6시간씩 10일간 진행되는 이 단기 과정을 통해 장기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최종 선발자 40명이 결정된다. 단기과정에서 선발된 40명을 대상으로 하는 최종 장기 과정(P.P.P)은 전문 직무교육, 인적성, 논리력, 실행력 등 역량 강화 교육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교육 수당 최대 112만 원도 지급된다. 이 과정은 1일 6시간씩 총 70일간 운영한다. 교육은 광양보건대 내 위치한 광양만권HRD센터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출처=광양시청 홈페이지 /도표=김지선 기자]   ■ 포스코 그룹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졸업자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어 이 사업은 포스코그룹에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내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타지역 청년보다는 광양 지역 청년을 우대하며, 최종 과정 선발자 중 타지역 거주자는 교육 개시 7일 이내에 반드시 광양시로 주소지를 변경할 수 있어야 한다. 단, 재학생과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없다. [출처=광양시청 홈페이지 /도표=김지선 기자]   ■ 필수 서류 준비해 담당자 메일로 기간내 제출하여 접수할 수 있어 모집 일정은 5.7. (화) ~ 5. 17.(금) 17시까지이다. 지원을 원하는 청년은 다음의 서류를 하나의 PDF 파일로 생성해 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서류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우선 기본 서류로는 참가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서, 주민등록초본, 졸업증명서, 최종학교 성적증명서, 경력증명서(해당자)가 있다. 위의 서류들을 하나의 PDF 파일로 만들어 파일명을 ‘포스코지원자(본인이름)’로 지정하며 제출하면 된다. 이어서 최종 선발 시에 추가로 제출할 서류에는 채용건강검진 결과서(색맹검사 포함), 통장사본 (농협계좌), 주민등록초본이 있다. [출처=광양시청 홈페이지 /도표=김지선 기자]   한편 김명덕 청년일자리과장은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는 지역의 유능한 인재가 지역 내 대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혹은 광양만권HRD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광양만권HRD센터로 유선 문의할 수 있다.     Copy Translate
    • 일자리예산분석
    • 청년예산
    2024-05-13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7)국제 유명 전시회 몇 신흥 유망 전시회 참가 도와주는 ‘해외전시회 단체참가 지원사업’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연간 130여 회에 걸쳐 국내 수출업체의 전시회 참가 지원해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해외전시회 단체참가 지원사업’은 KOTRA와 유관단체가 연간 130여 회에 걸쳐 국제 유명 전시회 및 신흥 유망 전시회에 공동으로 한국관을 구성해 국내 수출업체의 전시회 참가를 도와주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국내 사업자 등록증을 소지한 중소·중견기업이다.   위 사업의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참가비는 직접경비(부스 임차료, 전시디자인설치비)의 70% 국고지원이 이루어진다. 온·오프라인 모두 동일하게 70% 국고지원 이루어진다.   운송비는 1부스당 1CBM 한도 해상 편도운송비 100% 지원한다.   행정서비스로는 한국관 주관 운송사·여행사·장치사 선정, 전시장 출입증, 주최측 디렉토리 신청 등을 지원한다.   해외마케팅 부문으로는 한국관 디렉토리 제작, 잠재 바이어 리스트 제공, 현장사무국 운영, 사후관리, 샘플 발송비 지원이 이루어진다.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선정 평가 시에는 수출실적, 기업경쟁력, 일자리창출, 전시적합성, 정책우대 가점에 따라 본사, 무역관, 공동수행기관이 평가한다.   정책 우대 가점 사항으로는 신규수출기업화 또는 내수기업, 전문무역상사, 5대 소비재, 사회적 경제기업, 유턴기업, 뿌리전문기업 등이 있다. 글로벌 전시 플랫폼에서 공지사항에서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사업자 등록증과 정책우대 가점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처리 절차로는 ‘참가기업 모집 및 선정 → 한국관 주관 운송사, 여행사, 장치사 협의 → 사전 마케팅 지원(한국관 디렉토리 제작 지원, 잠재 바이어 리스트 제공) → 전시회 참가 → 사후관리’의 절차를 따른다.   지원 규모는 전시회 별로 상이하며, 정시회별 업체 모집규모는 글로벌 전시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해외전시팀에 문의하면 된다.    
    • 일자리예산분석
    • 중소/벤처예산
    2024-05-09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6)‘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해외 전문전시회 개별 참가 기업에 부스임차비, 장치비 등 지원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부스임차비, 장치비, 운송비, 마케팅비 일부 지원해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은 해외에서 개최되는 전문전시회에 개별(독자)적으로 참가 시, KOTRA가 부스임차비, 장치비, 편도 전시물품 운송비, 주최사 제공 마케팅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해외에서 개최되는 전문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이다.   민간 협단체를 통해 전시회 신청 및 참가 시, 필수 구비서류 제출의 경우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위 사업의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선정기업 당 사후정산 방식으로 연간 최대 1회, 500만원 한도 내 실비지원이 이루어진다.   지원 항목으로는 부스임차비, 장치/집기비, 편도 전시물품 운송비(1CBM / 9sqm, 수출통관 기준), 주최사 제공 마케팅비 등이 있다.   신청・접수 관련 세부사항은 다음과 같다.   행정서비스로는 한국관 주관 운송사·여행사·장치사 선정, 전시장 출입증, 주최측 디렉토리 신청 등을 지원한다.   해외마케팅 부문으로는 한국관 디렉토리 제작, 잠재 바이어 리스트 제공, 현장사무국 운영, 사후관리, 샘플 발송비 지원이 이루어진다.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선정 평가 시엔 수출실적, 진출지역 유망성, 기업경쟁력, 전시참가 기대성과, 수혜실적, 정책호응도, 정부정책 우대 기타 가산점 평가가 이루어진다.   신청방법은 글로벌 전시 플랫폼의 모집공고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로는 신청각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통장 사본, 정책우대 가점 서류가 있다.   진행절차는 ‘글로벌 전시 플랫폼의 모집공고를 통해 온라인 신청 → 서류심사 → 선정업체 발표 → 전시회 개별참가 → 지원금 신청 → 증빙서류 검토 → 지원금 교부’를 따른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KORTA 해외전시팀, 한국전시산업진흥회에 문의하면 된다.    
    • 일자리예산분석
    • 중소/벤처예산
    2024-05-07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5)시장진출 어려운 지역에서 개최되는 단독 해외 전시회인 ‘한국우수상품전’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한다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한국우수상품전’은 신흥 유망시장, 전략시장 등 국내기업의 시장진출이 어려운 지역에서 개최되는 단독 해외 전시회다.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외 한류 행사, 사회 공헌 활동(CSR) 등의 연계행사를 개최함으로써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한다.   현장에서 원활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희망 바이어 수요조사를 시작으로, 개최일 전까지 2~3차에 걸쳐 참가기업에 바이어 정보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국내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이다.   지원 대상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선정 평가 시에는 전시 품목의 현지 시장성, 전시회 참가 후 수출 기대성과, 최근 3개년 개최지역 사업 참가실적, 고용창출우수기업 여부를 평가하게 된다.   위 사업의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지원 내용으로는 온라인 전시관 구축 및 화상상담회, 기본부스 1부스, 전시품 운송(해상단체편도운송, 1CBM 한도), 단체항공 및 숙박 주선(항공임 및 숙박비는 출장자 부담), 바이어 상담주선 및 현지 체류기간 동안 단체이동 차량 지원이 이루어진다.   참가비는 1부스 당 50만 원 내외(잠정)이고, 오프라인으로 추진된다.   신청・접수는 글로벌전시포털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하면 된다.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위 사업 신청 시에는 신청서(인터넷 신청시 입력), 참가각서(인터넷 신청시 동의), 전시품목 상세서(제품 설명 인터넷 기재, 제품 브로슈어 파일 첨부), 사업자 등록증(인터넷 신청시 파일로 첨부)를 제출해야 한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전략전시팀에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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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소/벤처예산
    2024-05-05
  • [2024 중소·벤처지원 정책](194)‘무역사절단’ 사업,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세일즈단 구성해 국내 업체의 수출 지원해
      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프리픽]   KORTA 해외무역관에서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 지원해   [굿잡뉴스=한수연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무역사절단’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KOTRA가 지자체, 유관기관과 세일즈단을 구성하고 해외로 파견하여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KOTRA 해외무역관에서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을 지원함으로써 국내업체의 수출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내수・수출초보기업, 벤처기업 등 해외시장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다. 지원 대상 선정을 위한 평가, 심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신청업체 품목에 대한 해외무역관의 상담가능성 평가와 파견기관의 자체 평가 기준에 따른 심사가 이루어진다.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위 사업은 신청 품목에 대한 목표시장별 시장조사 보고서 작성・제공, 목표시장 적격 바이어와 1:1 온‧오프라인 상담회 개최, e-카탈로그 제작, 온라인 플랫폼 입점 지원, 오프라인 판촉전 연계, 긴급지사화 등 사절단 파견 전‧후 단계 지원 서비스 연계, KOTRA 브랜드를 활용한 홍보활동 기회 제공, 수출상담 사후 A/S 지원 등의 지원이 이루어진다.   위 사업의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다.     [표=한수연 기자]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선정의 경우 ‘사업공고 – 신청・접수 – 상담가능성 조사 – 참가기업 확정’의 절차를 따른다.   무역사절단 파견의 경우 ‘사절단 파견 – 상담 주선 – 바이어 1:1 상담’의 절차를 따른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수출기업화팀이나 KORTA 홈페이지에 문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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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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